티스토리 뷰

삼성역 코엑스에는 음식점이 많다. 정-말 많다. 그중에 어디를 골라 들어가야 할지 고민하는 것도 일이다. 점심시간 때라면 사람이 길게 줄 서있는 곳을 눈여겨보지만, 줄이 길기 때문에 기다리고 싶지 않을 때도 있다.

이날은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보고 점심을 먹으러 12시 반쯤 코엑스몰을 둘러보았다. 동행인들과 식성을 맞춰가다 보니 이 많은 음식점 중에 적당한 곳은 또 없었고, 코엑스 지도에서 찾아낸 정통 인도 음식점 아그라에 가기로 결정했다. 다른 지점의 아그라 두 곳을 가봤기에, 아는 맛 먹으러 들어간 셈이다.

 

아그라 어반 스파이스 코엑스점 입구


평일 12시 반쯤 가니 점심 식사를 마친 손님들이 나가는 시간이었다. 우리는 잠시 앞에서 대기하고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평일 오전 11:30 ~ 오후 3:00 에는 런치 세트가 있고 종류는 2가지다. 마드라스 세트는 1인 12,800원에 버터치킨 마크니와 클래식 난, 밥, 음료가 나온다. 봄베이 세트는 1인 16,500원에 탄두리 치킨과 버터 치킨 마크니, 클래식 난, 밥, 음료가 나온다. 두 세트 모두 커리는 다섯 가지 커리 중 선택할 수 있고 약간의 추가금을 내면 클래식 난을 허니버터 난이나 갈릭난, 치즈 난으로 변경할 수 있다.

 

요리를 조금 더 맛보고 싶다면 아그라 스페셜이나 커플세트, 3인용, 패밀리 세트를 시키면 된다. 물론 단품 주문도 가능하다. 우리가 시킨 3인 세트(59,900원)의 구성은 커리 2종(치킨 마크니와 스페셜커리), 망고와 포도 샐러드 브레드, 탄두리 치킨 3조각, 난 3개, 음료 3잔이었다. 음료는 각자 선택할 수 있고 한국씩 흰밥도 추가로 주문하면 2개를 내준다.

아그라 코엑스점 런치세트 메뉴판.

 

먼저 음료로 선택한 라씨가 나왔다. 라씨는 인도의 발효 유제품인 다히와 물, 향신료를 섞어 만든 음료이다. 달콤한 마시는 요구르트라고 생각하면 비슷하다. 과일을 넣은 라씨도 있으니 달콤한 것을 좋아한다면 과일 라씨도 추천한다.

 

클래식 라씨. 얼음이 들어가있어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

탄두리 치킨은 꽤 큰 조각이 나왔다. 중앙에 탄두리 치킨과 샐러드, 드레싱이 담겨있고, 주위에는 짚이 깔려있어 거기에 불을 붙여준다. 불은 금방 꺼지지만 옆 테이블에서는 서빙하다 티슈에 불이 붙었는지 탄내가 났다. 에어컨을 켜는 계절이라 불이 움직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다.

 

탄두리 치킨. 서빙 후 불을 붙여준다.

 

아그라에서 맛볼 수 있는 특이한 메뉴 중 하나인 망고&포도 스노잉 브레드. 탄두리에서 구운 빵 위에 망고와 포도, 시금치, 올리브, 병아리콩 등의 샐러드가 올라간 메뉴다. 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아그라 스페셜 메뉴라고 하니 인도 정통식은 아니겠다. 그래도 신선한 과일과 채소, 빵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고 드레싱도 잘 어울려 궁금하다면 한번 먹어볼 만하다.

 

망고&포도 스노잉 브레드.

 

카레는 2가지, 토마토소스에 크림과 치킨이 들어간 버터 치킨 마크니와 향신료의 향이 살아있고 각종 콩과 채소가 들어있는 아그라 스페셜 커리가 나왔다. 양은 많지 않았지만 맛은 좋다. 세트메뉴라 탄두리 치킨과 스노잉 브레드가 나와 배부르게 먹었지만 나는 커리를 더 먹었으면 했다.

 

버터 치킨 마크니와 아그라 스페셜 커리.

 

난과 밥. 난은 클래식 난 1개, 갈릭난 1개, 허니버터 난 1개가 나왔다. 클래식 난이 맨 아래에 있고 허니버터 난이 맨 위에 있어서 꿀이 위에서부터 흘러내린 건 좀 안타까웠다. 나는 클래식 난이 더 좋은데, 아쉬움이 좀 남았다. 밥은 달라고 요청하면 한국식 흰쌀밥을 준다.

 

커리와 난, 밥.

 

커리를 좋아해서 오늘도 맛있게 먹었다. 점심 세트도 좋지만 다음엔 원하는 커리를 골라서 커리만 배부르게 먹어야겠다.

 

■ 아그라 어반 스파이스 코엑스점 시설 특징

- 영업시간 11:30~22:00

- 화장실 코엑스몰 내 화장실 이용

- 주차 코엑스몰 주차 할인 합상 가능

▶ 코엑스몰 주차요금 보러가기→

2020/08/05 - [나들이/서울 나들이 팁] - 삼성역 코엑스몰 / 스타필드 코엑스 주차 총정리 : 주차요금, 입/출구 정보와 주차 위치 추천

 

 

 

 

* 방문 시기 : 2020년 7월 마지막 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