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차할 필요 없이 바로 테이크아웃 가능한 맥드라이브


 

전염병이 돌고 있어 식당에서 식사를 할 수 없는 시기가 왔습니다. 가능한 집에서 음식을 해 먹거나, 배달을 시켜먹거나 테이크아웃으로 음식을 포장해와 집에서 먹어야 모두가 안전하게 지낼 수 있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맥드라이브는 햄버거를 좋아한다면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안전하게 내 차 안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결제하고 음식을 받을 수 있으니, 내가 받은 음식과 결제에 사용한 카드 말고는 외부 접촉이 없습니다. 매장에 근무하시는 분들도 위생 수칙을 지켜 음식을 만들고 일하고 계시리라 생각하며 맥드라이브를 이용해보았습니다.

 

 

■ GS칼텍스 꽃마을 주유소에 있는 맥도날드 서초 GS점

 

반포대로에서 예술의 전당을 향해 가다보면 오른쪽에 꽃마을 주유소가 있습니다. 이곳에 맥도날드 매장과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 함께 있습니다. 주유소로 들어가면서 맥도날드 간판 오른쪽으롤 들어가시면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꽃마을 주유소는 이 일대에서 기름값도 싼편이니 겸사겸사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맥드라이브 서초GS점 영업 시간 : 07:00 ~ 24:00


 

▲ 맥드라이브 서초GS점 전경

사진에서 보이는 골목길 말고 주유소로 들어가는 인도로 올라가면 됩니다.

 

▲ 맥도날드 서초GS점과 드라이브스루 입구

주유소로 올라와 주유구 쪽 말고 오른쪽 Drive-Thru IN이라고 쓰여있는 곳으로 차를 몰고 들어갑니다.

 

▲ 맥날드 서초GS점 맥드라이브 드라이브스루 입구

들어가면 제한속도 3km/h 표시가 바닥에 있습니다. 천천히 진입합니다. 앞에 주문하고 있는 차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맥도날드 서초GS점 맥드라이브 주문창구

왼쪽으로 꺾으니 앞차가 주문을 하고 있었습니다. 서서 기다립니다. 한산한 줄 알았는데 바로 뒤에도 차가 들어왔습니다.

앞차가 주문을 다 끝내고 이동하면 제 차례입니다. 천천히 차를 몰고 앞으로 가서 주문기 앞에 섭니다.

 

▲ 맥도날드 서초GS점 맥드라이브 주문기

메뉴가 크게 세워져있고 그곳에서 메뉴를 골라 구두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스피커로 직원이 주문을 받고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해줍니다. 모니터에도 주문 내역이 바로바로 입력되니 잘 확인하고 주문을 확정합니다.

드라이브 스루 이용 시에도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바란다는 안내문도 붙어있습니다. 저도 집에서부터 마스크를 잘 쓰고 나갔습니다.

 

▲ 맥도날드 서초GS점 맥드라이브 결제 창구

주문을 하고 앞쪽으로 이동하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여기도 마스크를 써달라는 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대면 시에는 마스크가 꼭 필수인 요즘입니다. 카드를 건네 결제를 하고 음식을 받기 위해 앞으로 또 이동합니다.

 

▲ 맥도날드 서초GS점 맥드라이브

앞차도 음식을 받으러 기다리고 있습니다. 천천히 가서 뒤에 세웠습니다. 3초 멈춤, 3곳 주의 시속 3km/h 안전 지킴 이라고 되어있는데, 3곳 주의는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돌아갈 때 잘 돌아가라는 뜻일까요?

 

▲ 맥도날드 서초GS점 맥드라이브 음식 받는 곳

앞차가 음식을 받아갑니다. 역시나 대면해야하는 곳이기 때문에 직원도, 손님도 마스크를 쓰고 있습니다.

 

▲ 맥도날드 서초GS점 맥드라이브 음식 받는 곳

마스크 착용 안내문이 붙어있고 영업시간도 붙어있습니다. 매장 조리대와 연결되어있어 바로 만든 음식을 받아 전달해줍니다.

따뜻한 감자튀김과 커피를 받고 만족스럽게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예쁜 영상으로 주문 과정을 보시려면 아래 영상을 봐주세요.

 

 

 

 


우리 집 근처에도 맥드라이브가 있을까?


현재 맥도날드 매장 중 약 60%가 맥드라이브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아래 맥도날드 홈페이지에서 매장명이나 동명, 도로명을 검색하면 매장 위치와 매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cdonalds.co.kr/kor/store/list.do

 

맥도날드 홈페이지

행복을 배달하는 사람으로. 제가 어떤 마음으로 일하느냐에 따라 고객 분들이 느끼는 게 다를거라 생각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해야하니까 하는 것 보단 스스로 가치 있고 “�

www.mcdonald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