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터미널, 파미에 스테이션 일대는 넓고 주차장도 많아 어디로 가면 좋을지 헤매기 십상이다. 방문하고자 하는 곳과 접근 위치에 따라 주차장을 정리해본다.

 

고속터미널역 강남 신세계와 파미에 스테이션, 메가박스를 가기 위해 주차장을 찾으면 다섯 군데가 나온다.

1. 신세계 파미에 주차장 (입구 두 군데)

2. 센트럴 주차장 = 지하 주차장 (입구 두 군데)

3. 타워 주차장

 

각 주차장은 무료주차에 필요한 구매금액에 차이가 있는데, 파미에 주차장이 다른 곳에 비해 무료주차에 필요한 구매금액이 적다.

 

1번 신세계 파미에 주차장은 3만원이상 1시간 / 5만원이상 2시간 / 10만원이상 3시간

2,3번 센트럴 주차장(=지하주차장)타워주차장5만원이상 1시간 / 10만원이상 2시간 / 15만원이상 3시간

 

이후 10분당 1,000원이다. (최초 10분 이내 출차 시 무료)

무료주차는 최대 3시간으로, 이후는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요금이 부과된다.

신세계 백화점과 파미에 스테이션에서 구매한 금액이 합산된다.

 

각 주차장 특징에 대해 설명하자면,

 

1. 신세계 파미에 주차장 : 파미에스테이션 갈 때, 구매금액이 적을 때 추천

- 길가에서 보이는 3층 높이의 주차장이다. 사평대로 이수 방면에 입구 2개와 출구 1개가 있고 서초중앙로 교대 방면 출구도 하나 있다.

- 파미에 스테이션과 주차장은 1층, 2층에 각각 연결되어있다. 주차장 입구가 3층에 있으니 한층이나 두층 내려가서 주차하면 바로 파미에 스테이션으로 들어갈 수 있다.

- 백화점이나 영화관 말고 파미에 스테이션을 이용한다면 이곳에 세우는게 편하다. 무료주차 구매요금도 제일 적고, 주차장도 덜 복잡하다.

- 특히 출차 후 강남/교대 쪽으로 간다면 꽉 막히는 고속터미널 주변을 한바퀴 돌 필요 없이 바로 서초중앙로로 나가면 되기 때문에 교통체증도 피할 수 있다.

- 단점은 영화관과 백화점에서 멀다는 점. 주차장에서 파미에스테이션을 통해 버스터미널을 지나가야 한다.

 

2. 센트럴 주차장 = 지하 주차장 : 백화점 갈 때 추천

- 백화점 지하주차장. 주차장이 넓고 입구와 출구가 세 군데씩 있어 출차 시 잘 선택해야 정체를 최소화할 수 있다.

- 진출입로 : 사평대로 이수 방면(호텔 방면 출구), 반포대로 용산 방면(반포대교 방면 출구), 신반포로 반포 방면(백화점 정문 방면 출구)

- 백화점과 바로 연결되어 백화점 방문 시 추천한다.

- 24시간 영업이지만 백화점 영업시간이 끝나면 지하 2층 B18번, B32번 엘리베이터를 통해 영화관으로 진입 가능하다.

 

3. 타워 주차장 : 메가박스 센트럴 갈 때 추천

- 신반포로 반포 방면에서 진입, 반포대로 용산 방면으로 출차

- 메가박스 센트럴에 가깝다. 주차장 1층에서 센트럴시티 터미널(호남선)로 들어갈 수 있다. 큰길 쪽으로 나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면 바로 메가박스 센트럴로 갈 수 있다. 영화관 갈 때 추천한다.

 

신세계 강남점, 파미에스테이션, 메가박스 센트럴 주차장

 

■ 센트럴시티 주차 할인 팁

1. 메가박스 센트럴에서 영화를 보면 3,000원에 3시간 주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2. 스마트폰에 신세계 앱을 설치하고 신세계 멤버십을 가입하면 3시간 무료 주차권이 매월 3장 나온다. (앱 푸시를 허용하면 1장 더 준다)

* 사용방법 : 신세계 앱 전체 메뉴에서 [주차] 선택하여 차량번호를 등록한 후

신세계 앱 전체 메뉴 중 [쿠폰] 항목에서 주차/할인쿠폰 확인> 주차쿠폰 선택>[사용] 누르기> 강남점 선택. 정산 완료 후 출차 시 자동 적용.

 

 

아무리 끌어모아도 무료 주차는 3시간까지만 되기에 오래 머물면 주차비를 낼 수밖에 없다. 하지만 구매금액이 모자라서 주차비를 내야 하는 아까운 상황을 주차쿠폰으로 피할 수는 있겠다.

 

 

* 자료 작성 시기 : 2020년 8월

 

댓글